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주민등록등본발급방법(온라인,오프라인) 안내

안녕하세요! 부산예일입니다.

살다보면 갑작스럽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해야 하는 경우가 있죠.

취업 후, 첫 출근 시 회사측에 제출해야 되는 경우도 그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주민등록등본발급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은 크게

1. 온라인 (인터넷) 발급

2. 오프라인 (방문) 발급

위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먼저 온라인 발급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

먼저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의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 아이콘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인터넷)으로 신청할 시

공동인증서 로그인

또는

개인정보 인증

단계를 거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거주하는 주소,

원하는 형태와 수령방법을 체크해주시면

공동인증서를 준비해주시거나

간편인증에 필요한 앱(어플)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편하신 방법대로 인증 후

신청하신 등본을 선택,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료로 아주 빠르고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민원 신청 집중 시간대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사용자 증가로 인해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오프라인 (방문) 발급방법

사실 오프라인 발급방법은

온라인 발급보다 훨씬 더 간편한데요.

신분증 함께

대면발급일 경우 수수료 400원,

무인발급기를 이용할 경우 200원

을 챙겨서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무인발급기 이용시간✨이

각 지점마다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에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라며

다음에는 더욱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교육문의 : 051-467-1912

홈페이지 : www.yeilit.com

상담예약하기 : http://pf.kakao.com/_UfvnC/chat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