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부산상공회의소-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 '일자리매칭플랫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가 부산상공회의소

'일자리 매칭 플랫폼' 업무협약을 체결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이번 협약으로 더욱더 다양한 취업연계 및

구직활동을 지원해드릴 수 있게되었는데요~

 

지속적인 협약으로 수강/수료생분들께

좋은 기회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내용으로 확인해주세요🙋🏻‍♀️


 

부산상의, 기술인력난 해소 위한 일자리 매칭 박차

[파이낸셜뉴스] 부산상공회의소가 지역 직업교육 전문학교 10곳과 손잡고 ‘일자리 매칭 플랫폼’ 확대에 나선다.

 

30일 오후 3시 부산상의는 지역 기업들의 기술인력난을 해소하고 기술인재들에게 지역 기업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상의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했다.

▲30일 부산상의와 10개 지역 직업교육 전문학교 관계자들이 '일자리 매칭 플랫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상공회의소

 

일자리 매칭 플랫폼은 부산상의 회원사를 비롯한 지역 구인기업의 채용정보와 직업전문학교에서 기술교육을 수료한 인재풀 확보해 실시간으로 일자리 매칭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산상의는 지난해 9개 기관과 1차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술 인재풀을 확보해왔으며 이날 10개 기관과 추가로 협약을 체결해 향후 지역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인재풀을 마련해 일자리 매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맺은 기관은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 동성직업전문학교, 부산다우직업전문학교, 신한양직업전문학교,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부산, 대산직업전문학교, 부산부경직업전문학교, 부산메인직업학교, 양정인력개발센터 등 10개 기관이다.

 

한편 부산상의는 오는 7월 14일 지역 구인기업과 기술교육 수료생을 매칭해 면접기회를 제공하는‘구인·구직 잡매칭 데이’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부산상의 한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기업을 위한 기술인재풀 구축과 잡매칭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향후 참여기관과 기술교육 수료생 취업연계를 위한 실무협의회도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defrost@fnnews.com)

 

🔻기사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