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웹콘텐츠/게임프로그래밍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 사람은 봐야 하는! 현실적일 수 있는 이야기 : 게임과 게임 산업 그리고 프로그래머

게임과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인식 

옛날도 아닌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게임은 아이들, 20대, 많아 봐야 30대까지만 게임을 즐긴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었고

최근 2019년까지도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등록할 만큼
게임에 대한 인식은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게임을 이용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와
여가 활동으로서의 게임에 대한 그 인식이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2018게임 이용자 (pc,모바일,콘솔게임)

출처 : 한국컨텐츠진흥원

한국컨텐츠진흥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4050 그 이상의 연령층도 게임을 상당히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이게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더 이상 게임은 2030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연령층이 즐기고 향유하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아 간다고 생각합니다.


국내게임시장 전체 규모 및 성장률

출처 : 한국컨텐츠진흥원

하나의 문화로서 자리 잡아가는 게임,
게임 산업에 대한 규모입니다.

2018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14조 2,902억 원으로
작년 대비 8.7%가 증가한 수치입니다.

2009년부터 10년간 국내 게임 산업은 꾸준히 성장했고

전 세계 게임 산업 역시 함께 성장했습니다.


세계게임시장 규모 및 성장률

출처 : PwC

이렇듯 국내외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산업과
게임 산업에 관련된 취업처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게임 관련 직업 중
많은 관심을 받는 직업 중 하나는
게임을 기획하고, 직접 제작하는 프로그래밍을 하는
게임프로그래머입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직업 선택의 기준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워라밸, 높은 연봉, 접근성 또는 자신이 정말로 하고 싶은 일
이런 요소가 기준이 되는데,

여기서 누군가는 자신의 직업을
미래에 주목받을,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서도 그 중심에 설 수 있는 직업을
직장 선택의 기준으로 삼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게임프로그래머
성장하는 게임 산업이
이 직업을 굉장히 매력적으로 만들어 줄 것이고,

게임과 게임 산업 그리고 게임 프로그래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www.gamebusan.com